[ JMS / 정명석 목사의 설교 ] 화평케 하는 자 복을 받는 자다 [ 마태복음 5장 9~12절 (참고 마태복음 5장1~8절) ]

1 2 3 4 5 6

마태복음 5:9-12 (참고 마태복음 5:1-8)
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라 의를 위하여 박해를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그들의 것임이라 나로 말미암아 너희를 욕하고 박해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슬러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도 이같이 박해하였느니라

본문 말씀은 예수님께서 제자들과 따르는 자들에게 직접 설교해주신 8가지 복에 대한 산상교훈의 말씀입니다.

<어떤 것>을 얻으려면 ‘그에 해당되는 일’을 해야 되듯이,

<복>을 받으려면 ‘자기가 받고 싶은 복에 해당되는 조건’을 세워야 합니다.

신약시대 때 <유대 종교인들>은 예수님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화평을 깨트림으로 ‘자녀급 주관권’에 들어오지 못하고,
‘구약 4000년 동안 기다린 꿈’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반면, <화평으로 예수님을 좇은 자들>은 복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2000년 역사를 펴 나갔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장단점이 있는데 단점만 보아서는 화목하고 화평할 수 없습니다.
장점을 보고, 그것을 중심해서 단점을 고치도록 서로 돕고 화평해야 합니다.

화평케 하면 개인도, 가정도, 민족도 이상세계가 계속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은 화평케 하는 자에게 축복을 주시니 모두 웃는 얼굴, 화평한 삶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기 바랍니다.

[ JMS / 정명석 목사의 설교 말씀 中 ]

You may also like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